"이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제는 미국 시장에도 쉽게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미국 주식들은 물론이며 다양한 미국 ETF 상품들에 사람들의 관심이 모여지고 있는데요.
특히, 매우 공격적인 투자를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미국 시장은 너무나도 매력적이죠. 레버지리를 활용한 3배짜리 미국 ETF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인데 자신의 포트폴리오 일부는 대박을 꿈꾸며 이와같은 3배 미국 ETF에 투자해보는 것도 좋겠죠. 오늘은 [ 반도체 3배 인버스 ETF 상품인 SOXS ]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반도체 3배 인버스 ETF - SOXS(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ear 3X Shares ETF)
요즘 한국시장에서도 공매도에 대한 이야기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개인이 공매도를 진행하기 너무 불리한 주식시장이라는 점에서 개선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미국 ETF의 경우 인버스 상품들이 굉장히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어 시장의 하락에 대한 투자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SOXS 역시 반도체 지수의 하락에 투자하는 인버스 ETF 상품이며, 여기에 레버리지가 3배가 되는 상품이랍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3X, 3배 레버리지라는 점에서 미국 ICE 반도체 지수가 1% 하락할 경우 이 상품은 3%의 상승을 보여줍니다.
SOXS는 디렉시온 운용사가 개발한 ETF 상품으로, 2010.03.11 첫출시가 되어 현재까지 24년 동안 운영이 되고 있는데 대부분의 레버리지 상품이 그러하듯 수수료는 1.02%로 일반 ETF보다는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아닌 ICE 반도체 지수의 반대를 추종하나 같은 움직임을 보여주므로 어느 지수를 추종하는지는 크게 중요해보이지 않습니다.
SOXS의 구성 종목
AMD(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시스), AVGO(브로드컴), NVDA(엔비디아), INTC(인텔), TXN(텍사스 인스트루먼트), MU(마이크론 테크놀로지), QCOM(퀄컴), KLAC(KLA), AMAT(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한 번쯤은 들어봤을 반도체 대형주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대형 기술주들이 급등을 보여주며 SOXS의 주가는 바닥권에 머물러 있는 상태입니다.
미국 주식 차트를 살펴보면 결국 우상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인버스 투자는 매우 기술적인 부분이며, 현재 대부분의 기술적분석 지표들이 매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대형 기술주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SOXS의 배당수익률은 4.46%로 꽤나 높은 편이나, 레버리지 상품이라는 점에서 배당금보다는 포지션에 대한 헷지 상품으로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