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투잡이 필수가 된 시대! 새로운 JOB을 계획하기!
기존에 하던 일을 버리고서 새로운 일을 한다는 것은 정말 위험이 크죠. 따라서, 직장을 옮긴다거나 다른 직업을 갖기 전에는 주위의 많은 조언을 들어보고 결정을 해야 한답니다. 만약 40대가 투잡을 하려면 직장생활을 통해 쌓았던 경험과 전문성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동안 해왔던 업무의 연장선상에서 새로운 일을 찾는 것이 좋답니다. 만약 다소 생소한 분야의 창업을 생각중이라면 자신의 적성 및 인간관계 등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죠.
가족끼리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어보자!
인터넷 쇼핑몰이 너무 심각한 [ 레드오션 ], [ 포화상태 ]란 생각은 누구나 할 수 있죠. 그러나 전문성을 띈 쇼핑몰을 시작할 수 있다면 어느정도 안정적인 수익성을 만들어낼 가능성은 매우 높답니다.
또한, 쇼핑몰 하나를 개업하는데는 투자 금액이 적다는 장점도 있죠. 일단 아이템은 가족이 모두 해 볼 수 있는 물건이 우선이며, 다음으로 주부가 할 수 있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보면 주부의 높은 비율을 확인할 수 있죠.
화장품, 옷, 웰빙 제품 등의 인기가 상당한데요. 가족이 모두 참여하게 되면 많은 아이디어와 일손을 줄여 투잡의 부담을 낮출 수 있죠!
주5일 근무제가 확산되며 주2일 정도는 시간이 남을 수 있죠. 이와 더불어서 투잡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공동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답니다. 언제 직장을 그만둬야 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직장인들의 '투잡'에 대한 욕구는 높죠. 그러나 말이 투잡이지 직장인이 자기 일을 하면서 동시에 가게를 꾸려나가기란 쉽지 않답니다.
이럴 경우 전업으로 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시작하고, 대신 직장을 가진 공동 창업자는 밤이나 주말에 와서 조금씩 도와주거나 아예 운영에는 참여하지 않고 이익만 나누는 형식을 고려해볼 수도 있죠.
단, 공동창업은 장사가 잘 되고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면 문제가 없으나 자칫 장사가 잘 안될 경우에는 서로 불화가 생기고 결국 실패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는 사실도 충분히 생각에 넣어둬야 한답니다!
교육 사업은 육아나 살림과 병행할 수 있으며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죠. 전문성을 길러 장기적으로 하기에 유리하단 점도 선호되는 이유인데요. 교사가 직접 방문해 미술을 지도하는 방문 미술지도 사업이나 교구를 활용해 창의력을 길러주는 교구활용 홈 스쿨도 교육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 창업을 하기에 좋은 아이템이죠.
청소, 세탁 등 서비스업은 무거운 장비를 사용하고 험한 일이라 생각되지만 주요 고객인 주부는 남자 서비스업자보다는 여성을 선호하는 사례가 훨씬 많죠. 청소업을 선택한 주된 이유는 초기 자본이 적게 들고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높아 노후 대비에 유리하단 것이랍니다.
근무시간이 자유로운 점도 장점이며, 작업 일이나 횟수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일하는 시간도 하루 8시간을 넘지 않아서 가정생활에도 무리가 없는 편이죠. 일을 마친 후 가사 일을 하는 것은 남편과 아이들이 도와줄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