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늦기 전 젊음을 유지하는 습관 기르기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 중 하나는 젊을때부터 건강한 식습관 그리고 운동 습관을 몸에 익혀두는 것이죠.
젊을땐 나이가 들어간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하다, 어느정도 나이가 든 이후부터 뒤를 돌아보며 [ 자기관리 ]의 필요성을 생각하곤 하죠. 노화에 대한 생각을 전혀 하지 않는 청년기부터 식습관 그리고 운동 습관을 들여두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관리의 기간이 길어질수록, 시간을 투자할수록 젊음을 유지하는 기간은 늘어나기 마련이죠!
복잡하고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간단하게 시작해보세요. 매일 먹는 아침, 점심, 저녁을 [ 건강한 식사 습관 강화 ] 기회로 활용하는 것이죠. 식사량을 관리한다던가 영양이 풍부한 식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올바른 식품을 선택하는 매 순간이 젊음을 유지하는 좋은 습관이 되죠.
어느순간 갑자기 젊음이란 키워드가 떠올라 모든 것을 한 번에 바꾸려고 한다면, 쉽게 무너질 수 있지만 현재 생활에서 조금씩만 변화를 주는 것은 어렵지 않고, 조금씩이지만 서서히 좋은 습관을 몸에 익히는 것이 앞으로 남은 인생의 건강과 행복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랍니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좋은 습관
건겅하며 튼튼한 뼈는 사춘기와 청년기에 완성되는데, 뼈 속 칼슘을 저장하는 능력은 30세쯤이 되면 최고조에 달하기 때문이랍니다. 이때가 골밀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죠. 그러므로, 젊음을 위한 식단에는 풍부한 칼슘의 첨가<하루 1,000mg> 그리고 정기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이 필요합니다.
2가지 모두 골 질량을 축적해주는데 필요한 중요 요소이며, 젊었을 때 노년기의 뼈 건강을 위해 해야 할 가장 효과적인 행동이기도 하죠. 물론, 나이가 들어 골 질량이 모두 사라지는 것은 아니나 무게를 드는 활동은 뼈를 튼튼하게 유지해주는데 매우 도움이 되죠. 매일 충분한 칼슘을 섭취한다면<50세 이후는 1,200mg> 뼈 속 저장되어 있는 칼슘을 조금만 사용해도 필요량을 맞출 수 있답니다.
근육량은 나이와는 관계없이 축적해나갈 수 있답니다. [ 충분한 단백질 섭취와 정기적인 운동 ]을 젊을 때 습관화해둔다면 평생 유지될 가능성이 매우 높죠. 기초대사율은 어느정도 제지방량에 따라 결정되므로, 근육량을 늘리는 것은 [ 서서히 다가오는 비만 ]과 맞써기에 가장 효과적인 방어 수단이 된답니다. 나이가 들면 체지방과 체중은 자연스럽게 증가하기 때문이죠.
젊은 시절 먹었던 음식과 피부 관리 방법은 노년기 피부 상태를 좌우하겠죠. 우리의 피부 상태는 지지 구조를 만드는 단백질 그리고 건조함을 막아 주는 충분한 양의 수분에 달렸답니다.
젊을때 [ 청결, 보습, 규칙적인 선크림 ] 습관을 들이면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한 피부 유지가 가능하죠. 젊을 때 발생된 피부 손상은 몇 십년 지난 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 피부를 제대로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젊음이 넘치는 피부를 유지하는 최고의 대비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