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근골격계질환 방치말고 관리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근골격계질환의 대표주자(?)로는 거북목증후군, 근막통증 등이 있어요. 예전에는 근골격계질환이 육체적으로 노동 강도가 심한 생산직, 농부 등에게서 자주 나타났다고해요.
하지만, 요즘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사무직에게서도 많이 발생되고 있다고 하죠. 근막통증증후군, 척추분리증, 족저근막염, 거북목증후군 등도 역시 근골격계질환의 하나인데요.
일상생활에서 단순 작업을 반복할 때, 자세가 바르지 않거나 무리한 힘으로 작업을 할 때,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할 때 나타나죠!
근육신경자극요법, 도수치료 등으로 통증을 관리
초기에는 근골격계질환이 특별한 증상이 없어 방치되기가 쉽죠. 그러나, 계속해서 질환이 쌓여가면서 통증이나 저림, 근력약화와 같은 문제가 생겨나며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도, 바쁘다는 이유로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근골격계질환은 중재적 미세유착박리술, 근육신경자극요법, 도수치료, 운동치료 등으로 많이 관리를 하고 있어요.
우리의 몸은 신경/근육/인대 주위에 유착되어 있는 부위가 생길 경우에 움직임에 지장을 주면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죠.
특수 제작된 바늘을 이용해 유착 부위를 정밀히 제거하고 통증을 없애며, 신경 등의 정상적 움직임을 되찾아주는 방법이랍니다.
마찬가지로 바늘을 이용해서 신경과 근육을 자극하며 인체의 치유력을 복원하며 통증을 없애준답니다.
어긋난 뼈와 관절을 바로잡아서 근육통/신경통/관절통 등의 다양한 통증들을 완화하며 신체의 균형을 맞춰 운동기능을 되살려주고, 순환계 건강을 유지하는 등의 목적으로 활용이 되는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의 하나랍니다.
무엇보다 근골격계질환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예방을 하는 최선의 방법이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올바른 자세라고 할지라도 같은 자세로 계속해서 있을 경우에는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스트레칭 습관을 들이는 것으로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혈액순환을 도와 춘곤증을 이겨내고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기에 지금 간단한 스트레칭을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