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꼭 알아야 할 30대 재테크 상식
30대는 20대보다도 더 아껴야 해요. 혼자 몸이 아니라 처 그리고 아이들, 나아가서는 부모님도 책임을 져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이죠.
1. 무조건 금연하라
담뱃값이 평균 2,000~2,500원 정도인데 보통 하루에 반 갑을 피운다고 가정할 경우, 1년이면 36만 5,000원 ~ 45만 6,250원이죠. 물론..!! 담배가 스트레스를 풀어준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스트레스 쌓이는 것보다 흡연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죠.
하지만, 흡연은 어떤 이유에서도 건강에 이로운 것은 절대 아니랍니다. 오히려 같은 비용이라면 그 비용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겠죠. 또, 최근에는 담배값의 상승으로 여기에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생각해야 한답니다!
술은 적당히 먹으면 약이고 많이 먹으면 독이라는 음식이죠. 하지만 안 마시면 약도 독도 아니니까 약이 될 거란 생각으로 마실 필요는 없겠죠?! 술값은 담뱃값과는 차원이 다른 문제랍니다!
따라서 무조건 술 마시는 횟수부터 줄여야 하죠. 뉴스에서 종종 나오듯 우리나라 40대 성인이 암으로 가장 많이 사망을 한답니다. 술은 곧 간과 관련이 있죠. 간은 손상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쉽지 않답니다. 술은 멀리하면 멀리할수록 좋답니다.
우리나라 가정의 가장 큰 어리석음은 자동차에 대한 욕심이란 것인데요. 물론, 필요한 경우에는 있어야 하지만 1년에 자동차 한 대를 유지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생각해 보면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랍니다.
자동차를 사게 되면 무려 12가지의 세금을 내야 하죠. 자동차를 살 때 특별소비세 등 6가지 세금을 납부하고, 자동차를 굴릴 때 2가지 세금을 내며, 기름값에 4가지 세금을 추가로 내야하죠.
이 과정에서 교육세는 무려 3번이 부과된답니다. 특소세에 교육세가 붙고 자동차세에 교육세가 30% 얹히며 휘발유 특소세에도 15%의 교육세가 부과되죠. 세금 외에 보험료 및 부품 정비에 들어가는 비용을 다 합치면 너무도 부담스러울 정도랍니다!